NEWSROOM

글로벌 바이오 헬스큐어 기업 제넨셀

'ES16001'의 코로나19 치료제 인도 임상 IRB 신청 및 필룩스와의 전략적 제휴

본문

'ES16001'의 코로나19 치료제 인도 임상 IRB 신청 및 필룩스와의 전략적 제휴 


당사는 대상포진 치료제로 개발 중이며, 임상 1상이 종료된 'ES16001'(담팔수 추출물)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억제 효과를 감염 세포 및 동물실험을 통해 추가로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내용의 특허 출원과 동시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인도(2020831일 현재 신규 확진자 발생 1, 50,512)에서 ES16001정의 코로나19 유효성 평가를 위한 임상 2상을 신청하였습니다.(인도 Sparsh Hospital에 임상시험 약 공급 완료)

 

필룩스 관련 언론보도 중 필룩스는 제넨셀이 연구 중인 담팔수 추출물이 대상포진 바이러스 억제는 물론 코로나19의 원인 중 하나인 SARS-CoV-2 바이러스 감염 및 복제를 억제하는 효과를 밝혀내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라는 내용은 제넨셀이 특허를 출원했다는 내용입니다. 

 

금번 인도에서의 임상은 인도 Ministry of Ayurveda 승인 사항으로, 임상 결과가 우수할 경우 약식 임상 3상을 통하여 인도에서의 의약품 승인이 가능하며, 의약품 출시 후, 글로벌 임상으로의 추가 진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임상시험으로 대상포진의 적응증 중 해열과 진통, 면역 관련 임상 데이터를 확보하고자 임상 프로토콜을 보완하였으며, 해당 결과를 통해 국내에서 진행하는 대상포진 치료제에 대한 임상적 근거를 확보할 계획입니다. 인도에서의 코로나 ES16001 임상 승인은 910일 이전으로 전망되며, 승인이 나는 즉시 다시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한편 당사는 918일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예정하고 있으며, 상장사인 필룩스가 실권주의 일부에 참여하거나, 추후 제3자 배정을 통한 전략적 지분 참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당사의 최대 주주는 필룩스의 사외이사를 사임하였으며, 필룩스와 제넨셀의 전략적 제휴관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LOI를 필룩스 측으로부터 제출받고, 본격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번의 다양한 방식의 투자 유치가 완료되면, 인도에서의 코로나19 치료제 임상과 국내에서의 대상포진 치료제 임상 2상의 성공적인 수행은 물론, 인도에서의 코로나19 치료제 출시와 대상포진 치료제의 글로벌 임상 3상을 통하여 IPO를 위한 기술가치 평가를 신청하게 됩니다.